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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한 영향력, 파타고니아

BRAND
2022.10.17






Don't buy this jacket 

(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)










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31위였던 파타고니아는

작년에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면서

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임을 증명했어요


그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?











최근 4조 2000억 원 가치의 회사 지분 100%를

 환경 재단에 기부하여 뜨거운 관심을 받았던  

파타고니아 설립자 이본 쉬나드(Yvon Chouinard)는 


지구에 불필요한 해를 끼치지 않고

 사업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는 것을 기업 목표로 잡았고


“기후 위기로 지구가 망하게 생겼는데 다 무슨 소용인가. 
이제 지구가 우리의 유일한 주주가 되었다"라고 말하며

 환경 보호에 대한 사명을 공표하면서
 회사 지분 전체를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데
 사용하기로 서명을 했어요










그렇게 지속적인 실천으로 환경보호에

앞장선 가장 모범적인 기업이 되었죠,


파타고니아는 선한 기업이기도 하지만

핵심 경쟁력은 ‘우수한 품질’이 강력해요!














옷을 한번 사면 오래 입을 수 있어야

 불필요한 소비를 줄여 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

파타고니아의 소명에 

기능도 좋지만 내구성까지 중시하여

튼튼하고, 기능적이고, 단순하게 만들며

유기농, 친환경 원단만 사용하면서

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찾아 옷을 생산하고 있어요
















등산, 캠핑 등 아웃도어 애호가들이

파타고니아 제품을 찾을 수밖에 없겠죠?












파타고니아의 캠페인 중 가장 파격적이었던

Don't buy this jacket (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)

이 광고도 내구성을 중시하는 관점이었어요


이 광고는 파타고니아 재킷이

 재활용률이 매우 높은 상품이지만

그럼에도 물 소비, 탄소 발생 등의 측면에서

 환경에 피해를 준다고 설명하여

되도록 새 상품 구매를 자제하고, 

기존 제품을 계속 써달라는 당부를 담고 있어요


그래서 파타고니아 사이트에도

파타고니아 상품의 수선, 재활용 등

재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답니다!











그리고 최근 F/W 시즌 클래식한 아이템으로

버려진 플라스틱 폐그물을 오래 입을 수 있는

 ‘넷플러스 다운 스웨터를 출시하면서

폐그물 92톤을 수거하며 해양 오염 발생 감소에 기여하고 있어요













이렇듯 파타고니아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도

긍정적인 소비 의식을 가질 수 있겠죠?














평소 아웃도어를 좋아하거나 아메카지 스타일링에

관심이 있다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

 파타고니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!


이윤을 추구하기보단 환경을 생각하며

진정성 있는 방향으로 새로 개척해 나가는

 앞으로의 미래가 더 기대가 되는 기업인 것 같네요!







PHOTO

WGSN 

Instagram_ @patagonia





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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